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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ory] UX

콘텐츠 전략 4요소 (Content Strategy Qu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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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Strategy Quad


http://blog.braintraffic.com/2011/03/brain_traffic_lands_quad/

콘텐츠 전략을 고민하는 모든 사람들의 고전인 크리스티나 할버슨의 웹을 위한 콘텐츠 전략 (Content Strategy for the Web)의 내용에서 언급된 Content Strategy Quad관련 글입니다.

글은 같은 회사의 부사장인 멜리사가 적었네요. :)


간단히 번역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Brain Traffic Lands the Quad!

by Melissa Rach on March 10th, 2011


오늘날, the Brain Traffic팀은 1년 넘는 시간동안 우리 자신의 4가지 요소들을 고민하고 있다.

이는 모든 콘텐츠 전략에서 우리가 고려하는 중요한 콤포넌트를 기술하는 인포그래픽이다.



Content Component

1.Substance (본질)

2.Structure (구조)


People Component

3.Workflow (동선)

4.Governance (관리)


What it All Means

중앙에는 핵심 콘텐츠 전략이 놓여있다.

조직의 비즈니스 목표를 만족시키기위해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한 주요 아이디어이다.

그 전략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4개의 매우 관련성이 깊은 요소들을 보려고 한다.

(Quad의 4개 요소)


Contents-focused components

1) Substance (본질)

어떤 콘텐츠가 필요할까? (주제,타입,출처 등)

그리고 우리 독자들과 이야기할 때 콘텐츠는 어떤 메시지가 필요할까?


2) Structure (구조)

어떻게 콘텐츠는 우선순위를 가지고 포매팅되어지고 보여져야 하는가?

(구조는 커뮤니케이션 계획, 정보구조, 메타데이터, 데이터모델링, 전략과의 연결, 등을 포함한다)


People-focused component

3) Workflow (동선)

지속되는 퀄리티를 유지하고 성공적으로 런칭하기 위해서 어떤 프로세스, 도구, 그리고 리소스가 콘텐츠 시작을 위해 필요한가?


4)Governance (관리)

어떻게 콘텐츠와 콘텐츠 전략에 대한 키가되는 결정을 만들어 낼 수 있는가?

어떻게 변화는 계획되고 이야기되어지는가?


So Far, It’s getting high marks

우리의 콘텐츠 전략의 4가지 요소는 지난해에 이어 이는 클라이언트와 세미나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 4가지 요소는 사람들이 빠르게 콘텐츠 전략의 복잡도를 이해하는것을 돕고 그들의 콘텐츠에 대한 고민을 그들의 관점으로 가지고 들어갈 수 있도록 해준다.


* 원글에 올림픽 금메달 수여에 따른 비유 이야기는 사족같아서 제외했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