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Web

Skyscraper 배너

728x90
Skyscraper
사전적 의미: 마천루 [, skyscraper]

과밀한 도시에서 토지의 고도 이용이라는 측면에서 만들어진 주로 사무실용의 고층건물로, 뉴욕 맨해튼의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세계에서 가장 높은 타이완의 타이베이금융센터 등이 있다.

Skyscraper Ad.
정의 :스카이스크래퍼 광고(skyscraper ad)는 모니터를 마주보고 있는 상태에서 사용자의 시선을 끌기 쉬운 웹 페이지 상의 오른쪽 시야에 위치하며, 수직으로 길게 내리 뻗은 직사각형 모양의 광고 형태이다.

설명
스카이스크래퍼 광고(이하 스카이스크래퍼)는 그 형태가 거의 배너 광고(banner ad)와 흡사하여 종종 스카이스크래퍼 배너라고 불리운다. 굳이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수직 타워형 배너 광고’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광고 업계에서 ‘큰 배너 광고가 보다 더 효과가 뛰어나다’라고 인식되기 시작할 무렵, 배너 광고의 크기가 효과적인 브랜드 광고의 중요한 조건이라고 여겨지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등장한 온라인 광고 포맷 중에 하나인 스카이스크래퍼의 사이즈는 세로 500 ~ 800 pixels 사이, 가로 120 ~ 160 pixels 사이로 표준 규격이 정해지지 않았었다. 따라서 광 고주와 매체사 간의 광고 게재에 있어서 불편함이 존재하였다. 

이에 미국 인터넷 광고 협회(IAB,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에서는 스카이스크래퍼의 표준 규격을 공표하였다. 스카이스크래퍼의 표준 규 격은 120x600 pixels 또는 더 넓은 160x600 pixels 이다. 

기존 배너 광고의 크기보다 더 커진 스카이스크래퍼는 온라인 광고가 사용자의 시선을 끌도록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할 때 다양한 옵션 사항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테면 여러 개의 링크를 건다든지, 다양한 이미지,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충분한 용량의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제작된 스카이스크래퍼 광고가 콘텐츠를 보기 위하여 스크롤 바를 내리더라도 웹 페이지 상에 보인다면 사용자의 시선을 끌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출처  코리아인터넷닷컴

이하는 지식iN출처..
skyscraper는 '마천루'로 해석되잖아요?
즉, 높은 빌딩들이 쫙 들어선 광경을 일컫는 용어죠.

그런 높은 빌딩처럼 세로가 긴 (홈페이지의 좌측이나 우측에 보통 붙어 있죠)
형태의 배너광고를 일컫습니다.

참고글: http://www.uidesign.co.kr/case/team_project/team_project_read.asp?project_index=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