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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ve Second Test
Christine Perfetti에 의해 UI Engineering에서 초기 인기있었던 5초 테스트에 대한 소개입니다.
5초 테스트는 매우 빠르지만 놀랍도록 인사이트 가득한 방법론입니다.
이 테스트를 통해 제품 정보의 정보구조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5초 테스트는 또한 사용자가 서비스 혹은 제품을 본 첫인상이 얼마나 명확하고 기억에 남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Quick and Dirty UT처럼 5초 테스트는 규칙적으로 당신의 작업물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Quick and Dirty UT안에 5초 테스트를 포함함으로써 풍부한 검증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5초 테스트에서는 사용자에게 스크린이나 제품을 5초 정도만 보여준 후 5초 동안 살펴볼 것을 요청합니다. 그리고 스크린, 혹은 제품을 다시 가져온 후 전반적인 페이지나 스크린의 목적이 무엇이었는지, 또 기억나는 것들을 듣게 됩니다. 사람들이 분산된 다양한 환경에서 제품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떻게 사람들이 당신의 제품들을 실제로 사용하는지를 알 수 있는 좋은 지표가 될 수 있다.
소요시간
한 스크린 당 5~10초
필요한 경우
페이지, 스크린 등의 정보구조를 테스트하고 싶을 때
자주 작업물을 체크하고 싶을 때
실행하기
1. 참여자 찾기
2. 5초 카운트 다운 하기
3. 참여자에게 5초동안 기억한 내용 듣기
4. 참여자가 생각한 것이 맞았는지 확인
5. 규칙적으로 반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