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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Mobile

안드로이드 UI: 구글 액션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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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developer.android.com/design/patterns/actionbar.html


Action Bar


액션바는 안드로이드앱에서 틀림없이 가장 중요한 구조상의 요소이다.

이는 각 화면의 상단에서 부여된 영역이며 앱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보여지는 영역이다.


액션바의 주 목적

1. 중요한 액션(검색 등)을 인지가능한 범위내에서 잘 보이도록 접근가능하도록 만들어준다.

2. 일관성있는 내비를 지원하고 앱 내에서 전환을 볼 수 있다.

3. 거의 사용되지 않는 액션을 위해 필요없는 요소들을 줄여준다.

4. 당신의 앱에 아이덴티티를 주기위해 할당된 공간을 제공한다.


만일 안드로이드앱을 처음쓰는 사람이라면 액션바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중요한 디자인 요소중에 하나임을 인지해야한다.

여기있는 가이드라인을 따름으로써 앱의 인터페이스를 보다 일관성있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일반적 구조

액션바는 4개의 기능적인 영역으로 나뉜다.




1. 앱아이콘

- 앱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줌, 다른 로고나 브랜드로 변경가능함

-  만일 앱이 현재 탑레벨 스크린을 보여주지 않는 경우 아이콘을 선택해서 이동가능. 

- 사용자들은 구조를 따라 내비게이트 할 수 있음.


2. 뷰컨트롤

- 만일 앱이 다른 방식으로 데이터를 보여준다면 이 액션바의 구분은 사용자들이 뷰를 변경할 수 있게 해준다.

- 뷰 스위칭 콘트롤의 예제는 드랍다운메뉴나 탭 컨트롤이 될 수 있다.


3. 액션버튼

- 액션 섹션에서 앱의 가장 중요한 액션을 보여줄 수 있다.

- 액션바에서 적합하지 않은 액션은 앤션 오버플로우로 자동으로 이동되어진다.


4. 액션 오버플로우

- 덜 사용되는 액션들은 액션 오버플로우 안으로 이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