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est Interface is No Interface
최고의 인터페이스는 인터페이스가 없는 것.
원문: http://www.cooper.com/journal/2012/08/the-best-interface-is-no-interface.html/
기술에서의 창의적인 마음은 반드시 문제해결에 집중해야 한다.
단시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도널드노먼이 1990년에 이야기한 것 처럼
인터페이스의 진정한 문제는 그것이 인터페이스라는 것이다.
나는 인터페이스에 내 에너지를 집중하고 싶지 않다.
나는 내 일에 집중하고 싶고 나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 처럼 내 자신을 생각하기 원하지 않고 나는 내 일을 하는 것 처럼 자신을 생각하길 원한다.
우리는 스크린 베이스의 사고를 넘어서야 할 때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스크린에서 사고할 때 우리는 이미 자연스럽지 않고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은 모델에 기반해 디자인하게 되기 때문이다.
아래 3가지의 간단한 원칙을 따르면
우리는 우리의 삶을 더 낫게 만들 수 있는 보다 스마트하게 보다 유용한 시스템을 디자인할 수 있다.
1. Eliminate interface to embrace natural process
2. Leverage computers instead of catering to them
3. Create a system that adapts for people
아래와 같은 사례가 이 포스팅 내용을 가장 잘 대변해주는 것 같다.
그리고 전체 내용 중 인상 깊었던 문구는 아래와 같음. :)
When we let go of screen-based thinking, we design purely to the needs of a person.
After all, good experience design isn't about good screens, it's about good experiences.
우리가 스크린 기반의 사고를 할 때 우리는 사람의 니즈를 단순히 디자인하게 된다.
결국, 좋은 사용자 경험 디자인은 좋은 스크린들이 아닌 좋은 경험인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