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Culture/ObservingThai

Observing Thai (Phuket)

728x90

Observing Thai

여행일정: 2013.8.9~2013.8.14

여행지역: Phuket in Thai - Patong Beach + Karon Beach


태국은 국왕과 왕비가 존재하는 나라. 어디를 가든 국왕과 왕비를 기리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2013.8.11, Orchid Resort in Phuket


우리나라의 '안녕하세요'격인 '사와디 캅(남성)', '사와디 카(여성)'를 표현하고 있는 모습들. 
맥도널드 모습또한 타이에서만 볼 수 있는 현지화 캐릭터.
2013.8.12, nearby Patong Beach in Phuket.


태국의 도시마다 교통수단이 다르겠지만서도 푸켓의 교통수단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1. TukTuk(툭툭) - 작은 픽업버스, 따로 뒷문이 없어서 타기 전 흘러내릴만한 것이 있는지 반드시 한번정도는 확인필요.
2. 쏭테우(썽테우) - 툭툭의 업그레이드 버전 버스. (우리나라의 마을버스 정도의 크기)
3. 택시 - 푸켓에서 탔던 택시는 미터기가 없는 대부분 불법 택시으나 자연스럽게 용인되고 있는 분위기.
사진의 경우 맨위 노란차가 툭툭, 아래 2개의 사진이 쏭테우. :)

태국에서 가장 많은 편의점은 
1. 세븐일레븐
2. 패밀리마트
순이다. 숙소 옆이 세븐일레븐 이었던 관계로 자주 들리게 되었었는데, 아무래도 카드결제가 활성화되지 않다보니 현금거래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었고 그러다 보니 잔돈을 좀 더 쉽게 처리하고 또 자주 해당 매장에 방문하게끔 하기 위해 위 사진과 같은 쿠폰을 제공하고 있었다. (장 당 1바트의 가격)


태국에서만 먹을 수 있는 먹거리.
1. SPY 맥주, Chang 맥주
2. 태국 포장마차에서 파는 꼬치구이들.
대부분 치킨, 돼지고기, 소고기들. 태국 향신료의 특이한 맛이 있다. 
태국 만의 맛을 느껴보시려면 똠양꿍 뿐만 아니라 태국 샐러드인 '쏨담'을 드셔보시길.  :)
2013.8.13, nearby Karon Beach in Phu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