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thodology/Experimental Observation(Learn)

Quick and Dirty Usability Test

728x90

Quick and Dirty Usability Test

Quick and Dirty UT의 경우 다양한 디자인 방법론에서의 자연스러운 결과물이다.

Quick and Dirty UT의 본질은 이름 처럼 빠르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이 방법론을 통해 디자인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얻어내는 것이 가능하다. 

실제 사용자들을 리크루팅하고 스케줄링하는 것은 잠시 잊고 가능한 누구든지 디자인에 대해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하라. 당신이 찾은 첫번째 사람에게 디자인을 내밀 수 있어야 한다. (관련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물론 이상적인 건 의도한 엔드유저를 대표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디자인을 테스트하는 것이다. 만일 시간이 있고 팀의 지우언이 있다면 그 방법을 택하라.

하지만 디자인의 방향이 잘 정해졌는지 아닌지 확인정도를 하고 싶은 상황이라면 신선한 시선, 관점을 가진 사람들 역시 도움이 될 것이다.


소요시간

10분~15분: 한 사람 테스트시 소요시간 (필요할 때마다)


필요한 경우

디자인 프로세스 동안 디자인에 대한 퀄리티 체크가 필요할 때

지속적으로 결과물에 대해서 확인하고자 할 때


실행하기

1. 누군가를 찾기

2. 어떻게 서비스/제품이 동작하는지 묻기

3. 보다 많은 참여자 모집하기

4. 반복하기, 그리고 디자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