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왜 프로젝트 초기에 고민했던 WOW한 사용자 경험은 프로덕트가 완료될 때까지 유지되기가 힘들까요?
초기 사용자 경험을 제품/서비스가 릴리즈 될 때까지 유지하기 위한 고민과 그 노력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
(2012년 Daum UX Storming 발표자료)
목차
사용자 경험의 시작
사용자 경험 디자인과 관리사이의 간격
사용자 경험 유지의 어려움
1) 자기참조 디자인
2) 변경사항이 잦을 수 밖에 없는 비즈니스의 세계
3) 내/외부 전략변경에 따른 의사결정권자 분들의 변심
4) 최고 의사결정권자의 한마디
사용자 경험 유지를 위한 방법과 노력
1) 사용자 (Persona)
2) 서비스 (Concept Map)
3) 서비스 외 요소 (Journey Map)
= (사용자+서비스+서비스 외 요소) x 커뮤니케이션